top of page
  • Magic Bus

암펙 베이스앰프 Ampeg B15N vs UAD B15N


이번에는 유니버셜 오디오의 플러그인 Ampeg B15N 과 리얼앰프 Ampeg B15N 을 비교 해봤습니다.

Ampeg B15N 은 대략 10년정도전에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.

저는 베이스앰프임에도 일렉기타나 어쿠스틱을(또는 나일론) 꼽았을때 정말 내츄럴한 사운드를 내주는 베이스 앰프들을 좋아하는데 이 앰프로 기타소리를 내보면 아주 따뜻하고 좋은 사운드를 뿜어 줍니다.

모타운 명곡들을 몽창 녹음하셨던 제임스 재머슨 아저씨가 주로 사용하던 앰프이고 미국 왠만한 큰 녹음실에는 이 앰프를 하나씩 갖고있다고 합니다.

이번 리뷰를 만들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지미헨드릭스도 한 TV쇼에 출연하면서 이 앰프와 기타를 사용했었다고 하네요.

처음에 UAD에서 Ampeg B15N 에뮬 플러긴을 내놓는다고 할때 약간은 코웃음을 쳤었습니다.

'리얼앰프에 비교할 수 있을까' 하면서 말이죠.

그런데 왠걸 이번에 소리를 제대로 들어보니 아주 "편리"하면서, 아주 "앰프" 같은 사운드를 내주네요.

여러가지 캐비넷과 마이크의 조합을 사용해서 세밀하게 톤 메이킹도 할 수 있구요.

UAD 아폴로 사용하시는분들중 베이스 녹음하실분들 이 Ampeg B15N 플러긴 강추 입니다.

베이스앰프녹음

하지만 리얼앰프의 마성에는 조금 못미치는듯 합니다.

리얼앰프를 켜자마자 감탄사가 나오더라구요. ^^

앰프를 켜면서 같이 ampeg이라고 로고에 노랗게 불이 들어오는데, 그 자태도 한몫 하지요. ㅎㅎ

비교하는데 사용한 악기는 64년 오리지날 프레시젼 베이스에 Flat 와운드 줄을 걸고 연주했습니다.

연주자는 저랑 같은 아날로그 빈티지 병을 앓고 있는 베이스연주자 Jack Hoon씨가 도와주었습니다. ^^


조회수 76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bottom of page